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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9-12-04 20:27
음... 질문 몇가지 드릴꼐요...
 글쓴이 : donono
조회 : 12   추천 : 0  

일단 첫번째로 그립에 관한건데 머슬업을 할떄
저는 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지점 음.. 손가락의 마지막 마디라고할까요?
그부분으로 바를 잡고 풀업을 하는데 그립이 잘되는건지 모르겠네요.
엄지도 바를 말아쥐는게 아니고 바위로 얹어서 잡구요.덮는다는 느낌이라고 할까?
펄스그립이란건 잘 이해가 안되서요..
그리고 많은 동영상들에서 보니까 우드 진행중에 물을 마시지 않더라구요.
크로스핏에서는 수분 공급을 어떤 타이밍에 하나요?
또 헬스장갑을 사용하는것은 어떤지요?
그리고 참 중요한 질문인데요.
링딥1= 링풀업4+링딥스4 맞나요? 그럼
링딥1=바풀업4+바딥스4 맞나요?
그렇다면 바딥스가 평행봉딥인지 철봉딥인지 여기까지가 오늘의 질문입니다.
이거 하다보니까 몸뚱이가 남아나지가 않네요... 허허허~
글이 좀 복잡하고 더럽지만 이해해주세요... ^^;


신켄쇼부 09-12-05 00:09
 
펄스그립은 저도잘 모르겠고 화면 좌측상단 카테고리에 크로스핏비디오에 나와있슴다~
수분공급은 목마르면 먹죠..근데 우드 할때 물생각이 잘나지않아서...;';;;
헬스장갑은 편하신대로 선택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장갑은 보통 굳은살방지차원이니깐요
링딥...;;;;혹 머슬업을 얘기하시는 건지.;;;
1링머슬업=4링풀업+4링딥
1바머슾업=4바풀업+4바딥스(평행봉)
3WCrossFit 09-12-05 06:45
 
쇼부형님말씀대로 크로스핏 비디오에서 머슬업을 보시면,
자세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1. 참고로 조금 더 설명드리자면,
펄스그립은 손으로 쥔다는 느낌보다는 손목으로 건다. 라고 생각하세요.

일반적인 턱걸이할때의 그립이 아닌,
손목을 바에 링에 걸음으로 해서 그 위치가 일반적인 턱걸이할때의 그립보다 훨씬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턱걸이에서 딥스로 바뀌는 자세를 보다 쉽게 만들어주기 위해서인데요.
이것만 잘 되면 머슬업은 성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저또한 턱걸이할땐 엄지손가락을 올려서 바를 덥습니다.


3. 헬스장갑은 처음엔 사용했었는데 갈수록 사용을 안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살이 까지고 해서 장갑을 사용했는데, 요즘엔 맨손이 훨씬 편합니다^^


4. 엔지라는 우드 영상을 보시면 흑인둘이 우드를 하는 영상이 있는데,
거기에선 흑인얘들 물 무지하게 마십니다ㅋ
엔지는 100풀업, 100푸쉬업, 100싯업, 100스쿼트입니다.

수분공급에 대한 타이밍은없고,
목마르시면 드셔도 되는데,
저또한 마셔봤지만,,마시면 속이 울렁거립니다^^;


5. 링딥은 일반적인 바 딥보다 훨씬 힘듭니다.
초보자분들은 그 위에서 견디는것조차 힘들어하실정도로요.

닷컴에서 말하는걸 정석대로 옮겨적어보자면,
1링머슬업 = 4풀업 + 4바딥 입니다.
그리고 1링딥 = 2바딥입니다.
바딥은 저희가 흔히하는 평행봉딥입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대체운동은 본운동보다 훨씬 힘들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더 강한훈련으로 본운동에 더 가까워지게 만들려는 의도인데요.

저또한 머슬업은 평생 못할지도 몰라.. 라고 생각했던게 불과 몇개월전인데,
현재는 할일없고 심심한 주말이면 집에서 혼자 50머슬업을 하고 그런답니다.

꾸준히 노력하시면 꼭 할실수 있습니다^^
donono 09-12-05 09:01
 
오호... 감사합니다~ 오타까지 해석해서 써주시다니 하하 ^^;
저도 만약 우드중에 정말 좀 이건 빡씨다 싶은 우드에서는 헬스장갑을 착용하다가 우드수행하다보면 불편해서 벗게 되더라구요.
물도 마실려고 매번 가져가긴 하지만 잘 넘어가지도 않네요.. 그래서 입만 행구는 식으로..
특별히 잘못하고 있던건 없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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