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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9-11-29 12:46
크로스핏 턱걸이 할때 사진보면..
 글쓴이 : spartan
조회 : 20   추천 : 0  
천장에 설치되있는 그 무슨 파이프같은 턱걸이기구..
그것도 파는건가요???
좁은 방에 설치할수 있을라나..
또 홈짐 평행봉이 파는곳이 있을라나요ㅋㅋ

3WCrossFit 09-11-29 13:37
 
턱걸이바는 판매도하고 직접 만드셔도되구요.
근데 모두 벽에 구멍을 내셔야합니다.
전부 앙카라는 볼트로 벽에 구멍을 내는겁니다.
벽에 구멍을 내도 괜찮으시겠어요?

차라리 암스트롱바가 어떠실런지요.
저도 암스트롱바를 집에 설치해놨는데요.
버터플라이, 키핑, 엘풀업등등 전부 다합니다^^
오히려 버터플라이와 키핑은 발을 접고 골반을 사용해서그런지,
암스트롱바에서 연습한후 자세가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spartan 09-11-29 19:17
 
암스트롱바...키핑하다가 문위에 박는 불상사는 없을까요?..
그리구 목표가 머슬업도 있는데 역시 암스트롱바 에서는 무리일거같네요..ㅎㅎ
홈짐은 미뤄둬야겠어요ㅋㅋ
3WCrossFit 09-11-30 06:45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별차이는 없는것같아요.
특히 암스트롱바에서 키핑과 버터플라이는 권하고싶을정도입니다.

이유는 키핑과 버터의 반동은 모두 골반으로 튕기는데,
높은 철봉에 매달려서하시면 발로 반동을 주는 시행착오를 겪거든요.
하지만 암스트롱바에선 다리를 접고 골반으로만해야하기때문에,
골반의 움직임을 더 살리실수 있어요.

그리고 머슬업도 마찬가지에요.
머슬업이 안되는 이유는 딱 두가지입니다.
바를 명치높이까지 당기지 못하거나,
올렸는데 딥스자세로 넘어가지 못하거나. 둘중하나입니다.

일단 첫번째과재인 바를 명치높이까지 당겨야하죠.
이건 머슬업을 한다고 느는게 아니고,
체스트투바.
즉, 가슴을 바에 닿는 턱걸이(체스트투바)를 꾸준히 연습해주셔야해요.

저또한 머슬업을 성공하기전에 머슬업의 연습은 하지도 않았었어요.
무조껀 체스트투바만 연습했지요.
그러다가 어느날 초등학교운동장에서 친구들이 " 야 한번해봐~ " 란 소리에 그냥 한번했다가 성공했습니다.

하고싶어하시는 기술들이 무엇인지 확실히는 모르지만,
흑인형님들이 하시는거라면,
그 기술의 뿌리가되는 운동은 있기 마련입니다.
그 뿌리가되는 운동에 초점을 맞춰보시는건 어떠실런지요^^
     
spartan 09-11-30 12:02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턱걸이를 할때에 기본적인 근력이나 탄력 스피드도 필요하지만
역시 3wcrossfit님께서 말씀하신것 처럼 가슴을 바에 닿는 턱걸이가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로서는 현재 턱걸이 갯수를 늘리고 있는터라 노력을 해도 힘들군요. 힘들어도 계속하면 성과가 있겠죠?ㅎㅎ

그러고보니 턱걸이를 할때에 현재 운동하는게 매달리기 10세트와 보조턱걸이로 혼자서 할수있는만큼 하고 친구의
도움으로 나머지 갯수를 채우는 식으로 하고있는데, 보조턱걸이를 할때에 체스트투바 를 하면
말그대로 턱을 거는 턱걸이에 큰 도움이 되겠죠?
지금 몸의 탄력을 늘리려고 인터벌 트레이닝도 하고있고 단거리 달리기도 하고있고 박스점프나 버피 높이뛰기 등을
연습하고 있는데 이것들이 도움이 될런지도 모르겠네요...
제발 제가하고있는 이 운동들이 잘못된 운동이 아니길 바래야겠습니다ㅎㅎ 물론 시행착오를 거쳐야
자신의 운동법과 몸을 만들수 있는거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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