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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9-11-18 11:09
물구나무푸쉬업을 못합니다..ㅜ.ㅠ
 글쓴이 : 시경애비
조회 : 14   추천 : 0  
물구나무푸시업에 대한 동영상을 봤는데요.
근력이 떨어지면 숄더프레스로 어깨부터 길러주라고 하셔서요.

전 체중이 81이고 비하인드넥프레스 10 RM이 52.5kg인데요.(그제 해본 중량)
숄더프레스는 2달 전에 1RM이 60kg였는데 이후로는 비하인드넥프레스만 해서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근데 머리대고 벽에 물구나무서서 밀어보면 밀리지가 않네요;;;;
1RM을 체중정도까지 올려야 가능할까요???

3WCrossFit 09-11-18 14:00
 
1rm이 60kg이시면 체중의 2/3이상이신데,
충분히 가능하실꺼라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어깨의 힘이 부족하다기보다,
물구나무푸쉬업자체가 아직 어색하셔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 특기생활동을 할때 매일같이 물구나무푸쉬업을 운동전에 30개씩 했었습니다.
떨어지면 처음부터 다시..떨어지면 처음부터 다시요.
물론 수도없이 많이 떨어졌고..하루에 한 100개정도하면 그만 시키더군요;;;
그렇게 몇주가 지나니까 30개는 우습게했습니다.

그때는 헬스고 뭐고..밀프가 뭔지도 몰랐습니다.
그저 시키니깐 한거였구요.
근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헬스장을 다녔을때 제 밀프1rm은 제 몸무게의 절반도 채안됐습니다.
그런데도 전 물구나무푸쉬업을 한번에 30개도 더했지요.

제가 생각할때는 시경님은 어깨가 부족하다기보다,
물구나무푸쉬업자체가 아직 익숙하지않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엔 물구나무 최대한 오래서있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의자나 책상에 발 올려놓고 푸쉬업을 조금만 해보세요^^
아마 몇일만 해보시면 금방 느낌을 찾으실수 있으실겁니다^^

또 궁굼한게 있으면 글남겨주세요.
아는한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경애비 09-11-20 09:40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도 희망을 주시는 글이라 반갑네요..ㅎㅎ;;;;;
그럼 내일부터 버닝해야겠네요.
FowAn 09-11-18 14:30
 
저두 잘 못 래서 킵핑으로 수행 하고 있는대요.
킵핑을 연습해 보시는것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시경애비 09-11-20 09:42
 
아무래도 운동에 센스가 부족해서인지;;; 풀업도 킵핑은 잘 못해요. ㅎㅎ
쇳덩이는 잠시 미뤄두고 맨몸 연습 좀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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