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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4-06-14 10:13
맨몸 크로스핏 와드관련
 글쓴이 : 지러웅이
조회 : 8   추천 : 0  

버피 10 푸쉬업 60 버피 10 싯업 60 버피 10 스쿼트 60   3세트

이 와드를 제가짜서 매일하고있는데 이것도 3일하고 1일쉬면되는건가요?

보통 근육생성되는데 하루이틀걸린다고 알고잇는데.. 계속3일 유지해도되는건가요


3WCrossFit 14-06-16 10:33
 
같은 운동을 매일하는것은 그리 바람직한것은 아닙니다.
무게나 횟수등으로 변화를 줘야만 지속적인 자극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은 여러갈래의 방향이 있습니다.
현재 하시는 운동의 프로그램은 보면 주목적은 근육생성보다는 운동능력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근육의 생성또한 어느정도 이룰순 있겠지만 일정수준 이상의 달성이상은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일 근성장을 목적을 두신다면 프로그램부터 바꾸셔야 더 빠른 성장을 이룰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성장의 초점에서 보자면 일정시간 이상의 휴식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수행능력을 올리실 생각이시라면 일주일에 최소 4회 이상은 해주시는게 맞습니다.
이게 적절한 예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축구선수 다리를 보고 " 아.. 나도 저런 다리 갖고싶다.. " 하여 주 2~3회 축구를 한다고 축구선수 다리처럼 되진 않지요.
그렇다고 주 2~3회의 축구로는 축구실력 또한 일취월장해지진 않습니다.
먼저 자신의 주 목적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그 다음 그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재설정하시는게 필요하실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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